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 여행

겨울철 텐트를 더 따듯하게 하는 법-비닐 설치

by 노마 라이프 2021. 12. 3.
728x90
반응형

겨울은 추위 때문에 텐트 야영이 힘든 계절이다. 그래도 일상을 탈피하고 나에게 휴식을 주는 건 캠핑이 최고이지 싶다. 그래서 겨울에 텐트 안에서 추위를 이겨보고자 고민을 한 끝에 비닐하우스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텐트 겉에 비닐을 씌우는 작업을 해보았다.

 

먼저 비닐 하우스용비닐하우스용 비닐을 구입해야 한다. 두께는 대략 0.7~1.5 mm가 비닐하우스용이며 본인은 0.1 mm, 4 mX10 m 사이즈로 주문했다. 가격은 만원 정도였다. 사실 본인의 텐트는 2인용이며 많은 비닐이 필요 없었지만 저게 가장 작은 용량이라 어쩔 수 없이 구입했다. 실제 사이즈는 4mX4m면 충분하다.

 

먼저 그라운드 시트, 그 위에 비닐, 다시 그 위에 이너 텐트를 설치한 다음 처음 썼던 비닐을 텐트 전체로 덮는다. 다시 겉에 외부 천을 덧씌우고 마지막에 외부를 깔끔히 정리하면 끝난다. 어떤 이들은 비닐을 가장 바깥에 설치를 하는 경우도 있는데, 본인의 텐트는 비닐의 고정을 위해 중간에 위치시키고 외부 천을 씌었다.

텐트비닐
텐트비닐

 

내부에서 은박 매트, 발포 매트, 에어 매트 순으로 깔고 동계 침낭을 펴고 침낭 라이너를 넣으면 마무리된다.

복장은 수면 양말, 우모 바지는 필수가 아닐까 생각한다. 게다가 손난로 1개가 확실히 도움이 된다. 그래도 추우면 털모자를 써야 할 것이다. 

 

실제로 설치 후에 잠을 잤는데 웃풍은 확실히 줄어들었다. 실내 온도도 2~4℃ 상승하는 효과를 느꼈다. 그래도 우모 바지, 수면양말, 손난로가 없다면 버티기 힘들 것 같다.

 

여기서 더 따듯한 걸 원하다면 전기 난로나 전기담요를 추가하는 수밖에 없다. 그러려면 배터리 같은 무거운 장비도 늘어난다. 그러나 자전거 여행자나 백패커들에게는 짐의 무게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잘 생각해서 선택해야 한다.

 

반응형

댓글